비주얼 홍보

영상 분석

화장품 영상 데이터 수집

줄기세포 화장품 홍보를 위한 유튜브 영상 데이터 활용

비즈니스 배경

최근의 고객들은 쇼핑몰에서 상품 구매 시 유튜브를 통해 후기와 평가를 적극 참고하고 있습니다.
이는 유튜브 동영상이 소비자 트렌드를 분석하는 데에 주요한 데이터가 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데이터에듀는 유튜브 동영상 속에서 고객이 원하는 핵심 이슈를 빠르게 모니터링하고, 인사이트를 발견하는 딥러닝 기반 동영상 분석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사용 솔루션

  • JS-STT
  • T-Ghost
  • 유튜넷

데이터 수집 및 가공 내용




[데이터분석 프로세스]



  • V·T-Ghost로 줄기세포 화장품과 관련된 유튜브 영상 및 동영상 정보를 크롤링한 후, JS-STT를 통해 동영상 속 음성을 문자화합니다.
  • 문자화된 유튜브 데이터에 대해 업로드 일자별로 토픽 분석, 연관단어 분석, 감성분석을 하여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끼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유튜브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성향을 분석하여 분석결과를 제공합니다.
  • 분석결과를 기반으로 검색 키워드와 연관성이 높은 영상, 각 제품과 관련 있는 추천 영상을 리스트화하여 제공하고, 동영상 속 키워드가 나오는 구간을 찾아 제공합니다.

사업 효과

  • 코로나19로 인해 소비가 위축된 상황에서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상품 관련 유튜브 영상을 제공함으로써 줄기세포 화장품에 대한 마케팅 효과를 얻을 수 있고, 다양한 콘텐츠와 정보 전달을 통해 신뢰성을 확보하여 고객의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해당 제품의 핵심적인 기능과 관련된 긍정적인 영상을 연계하여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홍보할 수 있습니다.
  • 분석 결과를 통해 고객의 소비 트렌드를 파악하고, 사업의 전략과 방향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BigData Mart의 크롤링기술로 양질의 데이터를 활용하세요!

상담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