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홍보

빅데이터 분석

화장품 사용고객 특성 분석

화장품 홍보 플랫폼 개발을 위한 소비자 특성 군집분석

비즈니스 배경

최근 화장품 시장은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지만 당사는 화장품 소비트렌드에 대한 분석이 충분히 반영되지 않아 제품 기획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에 고객층의 전체적인 수요 동향 변화 추세를 파악하여 제품을 기획하는 사용자 참여형 서비스를 기획하였습니다.
데이터에듀의 AI 기술을 통하여 고객 구매 정보에서 특성별 미래 수요를 예측하고, 신규 제품 기획에 활용하였습니다.

사용 솔루션

  • JS-Data Analytics

데이터 수집 및 가공 내용




[기술 개념도]



  • AI 기술을 기반으로 구매 고객 데이터와 과거 판매 이력 데이터에서 카테고리별 주요 고객층을 분류하고, 주요 고객 성향을 분석하는 모델을 개발하였습니다.
  • 이를 바탕으로 고객 특성별 구매 성향을 도출하고, 신규 상품 기획에 반영 가능한 자료를 구축 하였습니다.
  • 추가로 향후 수개월 내 수요 변화에 대해 예측 자료를 도출하였습니다.

사업 효과

  • 관련 판매 및 유통 정보, 트렌드 파악을 위한 필요한 종합적인 데이터 확보가 가능합니다.
  • 빅데이터 및 AI 기술을 뷰티업계에 적용한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화장품 제조 방식에 혁신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 플랫폼의 상품화를 통해 신규 수익 구조를 창출할 수 있으며, 지속적인 고도화를 통해 제조 사례를 신속하게 확대하여 제조분야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 국내 판매/유통 사업자들과 전략적 제휴관계를 통해 K-뷰티의 인기가 높은 국가들을 대상으로 수출 경로를 개척하여 해외시장 진출이 가능합니다.

BigData Mart의 크롤링기술로 양질의 데이터를 활용하세요!

상담 신청하기